스마트스틱이란?

스마트스틱은 과일, 채소 등 내부에 존재하는 ‘에틸렌 수용체’에 부착/결합하여 에틸렌이 조직내부에서 활동하지 못하도록 하고, 외부에 있는 에틸렌도 들어오지 못하게 하는 작용을 합니다.

스마트스틱 사용 효과

뛰어난 선도유지효과를 발휘합니다.
농산물에서 발생하는 에틸렌가스를 효과적으로 제어합니다.

 

1-MCP(과일장기저장기술) 기술신뢰성
1-MCP 분출의 특화된 기술력 및 시장 내 경쟁제품 대비 효율적이며 편리한 사용법

 

상품과 농가의 신뢰성을 업그레이드 시켜줍니다.
상품 품질유지 뿐만 아니라, 과일제품 이미지를 신선도와 결부시켜 인지도와 가치를 동반상승 시킬 수 있습니다.

 

농산물을 드시는 소비자의 건강을 지켜줍니다.
신선한 농산물을 먹을수 있도록 해주어, 변질로 인한 식중독 등을 예방해주며, 신선한 농산물의 영양소가 수확 당시 그대로 유지됩니다.

스마트스틱의 작용 원리

농산물은 수확 후에도 살아서 숨을 쉬며 노화과정을 일으킵니다.

노화과정의 결과는 과일이 물러지거나 시들고 부패되는 등의 결과로 이어집니다. 농산물의 노화는 작물의 종류. 숙성도 및 보관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경우에 따라 수확 후 1-2일 만에도 품질변화의 문제가 발생합니다.

노화과정에 작용하는 물질은 농산물 자체가 만들어내는 ‘에틸렌’이라는 물질입니다. 에틸렌은 식물 스스로 생성하여 호흡을 통해 배출하는 식물호르몬으로서 과일 숙성 및 노화를 일으키는 주원인입니다. 한번 발생한 에틸렌은 농산물의 호흡과정을 통해 다시 농산물속으로 흡수되어 이차적인 노화과정을 일으키는데 이 ‘이차적 노화과정’이 치명적입니다.

스마트스틱은 이러한 ‘에틸렌’을 발생하는 농산물의 에틸렌 수용체에 결합하여 에틸렌의 발생/흡수를 원천적으로 차단 시킵니다. 따라서, 소비자가 원하는 신선한 농산물을 공급할 수 있게 됩니다.

     ⋅ 저온 저장 중의 과일의 연화와 후숙을 지연
     ⋅ 저온 저장고 출고 후 상온 유통기간을 연장(일반 무처리 대비 약 2배 효과)
        → 저온 저장기간 연장 & 상온 유통기간 연장

스마트스틱 사용 효과

<농진청 효과시험 성적서/상온 1개월저장 시>

스마트스틱 사용 방법